프로그래밍 Programming/Python 파이썬

파이썬 Python #20-2 함수 콜백함수 응용문제

잡과사전 2021. 2. 19.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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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문제

(1) 막대 그래프 그리기
터틀 그래픽을 이용해서 다음과 막대 그래프를 그려봅시다


막대의 가로길이는 40으로 합니다
수치를 나타내는 글자의 폰트는 'Times New Roman', 16, 'bold'로 작성하세요


그러면 글자의 폰트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입력하려는 문자열 뒤에 쉼표를 작성한 뒤에 font에 등호(=)를 이용해 집어 넣을 폰트를 ('폰트', '글자크기', '굵기') 순서로 작성해줍니다

 

 


(2) 터틀 메이즈 러너
화면에 미로를 만들고 거북이가 화살표를 이용하여 미로에 닫지않게 진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봅시다

사용해야 할 명령어

 

화살표 키 처리

키보드에서 화살표 키가 눌리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함수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미로를 그리는 함수, 거북이가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도록하는 콜백 함수를 각각 등록해야겠죠?

 

미로는 꺾은선들 두 개를 가까이 위치시켜 만들 수 있습니다
각각 선의 시작점을 딱히 정하기 귀찮다면 (-300,200), (-300+100,-200+100)으로 두고 시작하세요


(3) 거북이 경주 게임

 

난수 발생하기
난수(random number)는 게임과시뮬레이션에필수적
파이썬은random 모듈을통하여난수발생을지원
import random

 

 

리스트에서 랜덤하게 선택하기
import random

random.choice('abcdefghij') # 하나의랜덤한항목
'c'

터틀그래픽함수들

 

(3) 거북이 경주 게임

 

 

정답

응용문제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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