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반송,개인방송,인터넷방송,MCN,크리에이터

각 MCN 회사에 소속된 방송인, 크리에이터 채널들을 알아보자! 1탄 샌드박스 MCN-1(2012년 첫 영상 업로드)

잡과사전 2021. 3. 7. 17:31
반응형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 유린이들을 위해 글을 써봅니다
한국 사람들은 초록창, 파란창 사이트, 빨간창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주로 봤었습니다


그런데 2017년부터 유튜브가 한국에서의 트래픽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2018년부터는 한글채널들이 우후죽순 생기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각 MCN회사에 소속된 방송인, 크리에이터 채널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2년에 첫 영상을 올린 채널들을 알아볼겁니다

이들이 올린 첫 영상, 채널 설명을 쭉 훑어볼 겁니다

 

 

***각 채널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번 채널

 

이 채널은 자신의 채널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133만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네요

첫 동영상입니다

2010년 6월에 올렸네요
이때는 '조회수가 많은 건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유튜브 트래픽이 늘어난 뒤

2018년 1월에 올린 영상입니다
물론 썸네일도 만든 영상이죠

 

 

2번채널

 

이 채널의 설명입니다

구독자: 84.2만

첫 동영상

부모가 자기가 직쩝 직은 아기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제대로 각을 잡고 올린 영상인데요

아이들이 자란 뒤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있는 영상입니다

 

첫 영상 버프가 있어서 그런지 나중에 제대로 각 잡고 올린 영상보다는 조회수가 덜 나오기는 했네요

 

 

3번채널

 

이 채널은 설명이 따로 없습니다

얼룩 아닙니다

사람 얼굴입니다


구독자: 94.3만

첫 영상은 랩배틀이네요

제대로 카메로 각 잡고 찍은 영상은 자막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는 영상입니다

 

4번채널

 

채널 설명

롤, 시청자 소통방송을 올립니다

 

 

갓아닙니다

그래도 남자 캐릭터 얼굴입니다

 

구독자: 94.5만

첫영상은 스타2하는 영상이네요

 

요즘에는 

 

5번채널

 

채널 설명

블럭 장난감을 주제로 올리는 영상입니다

구독자: 30.1만

 

첫 영상은 아이패드 가라지밴드 영상입니다

채널의 주제와는 전혀 상관없는 영상이죠ㅎㅎ

그리고 제대로 주제를 잡았는지 레고전시회 영상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장난감 관련영상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6번 채널

 

채널설명

마인크래프트, 쿠키런 게임 영상을 올리다가

이제는 쿠키런 게임 영상 위주로 올리네요

구독자: 43.7만

 

카트라이더 영상을 처음 올렸네요

 

7번 채널

 

채널 설명

롤(LOL)영상을 주로 올리고 다른 게임도 간간이 하는 것 같습니다 

구독자: 29.6만

첫 영상 역시 롤입니다

 

8번채널

 

채널설명

구독자: 177만

 

첫영상이 자기소개네요

예전에는 다른게임(FPS종류?)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그런 영상은 없습니다

지금은 배그위주로 하고 있는 것 같네요

 

9번채널

 

채널 설명

 

구독자: 33.5만

 

 

첫 영상은 웬 고양이 영상을 올렸네요


자기가 잘 놀고 있는 걸 찍은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게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10번채널 

 

채널 설명

 

구독자는 공개하지 않았네요

 

첫 영상은 우쿠렐레 연주영상입니다

 

그러다가

이 시점부터는 우쿨렐레 영상과 함께 자기 취미 영상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게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2013년에 첫 영상을 올린 크리에이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